미국 주식을 대체 무엇을 사야 하는가? 무엇을 사야 돈을 잃지 않는 투자를 할 수 있을 까에 대하여 끊임없이 고민하는 직장인, 장기투자원칙 개미투자자 장C 입니다.
2020년에 엔비디아 주식을 매수하기 시작한 개미 입니다. 젠슨황의 연례행사에서의 프리젠테이션을 보고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그날 당장 600달러를 6개월 넘게 횡보해서, 횡비디아로 불리던 시절에, 엔비디아 주식을 최초 구매했습니다. 장기투자자 답게, 600달러에 매수했으니, 딱 1000 달러 넘으면 팔 생각 이었다. 그렇게 야금야금 40주까지 매수를 했습니다. 그런데 2년이 되지 않아 진짜로 1000달러를 돌파하더군요. 그러면서 주식 4분할을 하더군요...결론은,,저는 1주를 남기고 전량 매도를 합니다. 개인적으로 엔비디아 주식에 거품이 끼었고, 1200달러 이상, 4분할 이후에는 300달러 이상 상승이 어렵다고 혼자 판단을 하였습니다.
결국 엔비디아는 4분할 이후에도 거침없이 계속 상승하더니, 2024년 5월 또 다시 10분할을 합니다.
아~~~~~ 엔비디아 주식을 1주만 남겨두었던, 개미는 갑자기 심장이 아파옵니다...
엔비디아 주식을 나이스 타이밍에 저렴하게 최초 매수는 했으나, 끝까지 지키지 못했습니다. IT 나 이런 데에 지식이 없다보니, 눈 앞의 수익률 100%만 보고 그 이상은 보지 못했습니다.
2024년은 챗GPT가 상용화를 하면서, AI, 자율주행, 로봇 관련 기술에 기념비적인 해 라고 하더군요..뉴스에서,,
그런데 실 생활에서는, 특히 한국에서는 AI, 자율주행, 로봇은 저~~~달나라 얘기처럼 느껴집니다.
그러나 여러분,,,2010년 스마트폰이 갑자기 짜잔~~하고 나타났을때(개인적으로 스마트폰을 2010년에 구매함.) 혹시 기억나시나요? 저는 그 시간이 저의 모든 생활에 너무나 급격한 변화를 일으킨 시기라 기억합니다. 그냥 일반 직장인인 저의 생활을 드라마틱하게 변화시켰습니다. 2010년에 저는 삼성 3G폰을 사용했는데요. 제 기억은 스마트폰과 2010년을 연관시켜 기억하고 있지만, 실제 애플의 아이폰은 훨씬 그 전부터 개발과정을 거쳐 2008년 9월에 미국에서 출시되었습니다.
2008년에 아이폰이 있었다면, 2024년에는 챗GPT 가 있고, 그 다음은???
AI강의 2025(박태웅 저자)의 책을 보면, 4강 "열려버린 판도라의 상자"_AI의 확산, 그리고 필연적으로 도래할 충격들 라고 표현을 하더군요. 책의 4강 제목을 보자마자, 심장이 두근거립니다. 갑자기 2010년(제 개인적 기억속의 스마트폰)이 추억되면서, 지금 올해, 늦어도 내년 안에 나는 미국주식을, 특히 AI&로봇 주식을 사들일 결심을 하게 됩니다.
우선 이 책 AI 강의 2025(박태웅 저자)의 책을 정독을 합니다. 아~~그런데 1장(걷잡을 수 없는 변화의 물결_인공지능, 우리의 일과 삶에 급격히 파고들다)부터 읽기 시작하는데, 용어가 좀 어렵습니다. IT 잘 모르는, 컴알못 직장인(컴퓨터 사용만 할줄아는, 프로그래밍, 코딩 그런거 모릅니다.)은 좀 어렵게 느껴지더군요. 그리고 미국주식 매수와 관련된 인사이트를 얻기 위해 책을 읽고 있는, 저는 앞부분 페이지가 잘 안넘어가더군요..그래도 2강 모두를 놀라게 만든 거대언어모델, LLM의등장_챗GPT로 알아보는 인공지능의 정체, 3강 인공지능이 인간보다 똑똑해질 수 있을까?_생성형 AI 의 놀라운 능력과 최근의 기술흐름 은 꼭 읽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특히 챗GPT 출시 이후, 미국의 거대기업들 메타, MS, 애플, 구글, 테슬라가 지금 어느사업에 집중하고 있는지, 이러다가 정말 내후년즈음에는 스마트폰 출시되듯, 로봇이 출시되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실생활에 AI 도입되고, 로봇이 출시되기 전에, 미국 거대기업 주식을 최대한 매수하려고 합니다.
특히 그동안 한 주도 보유하고 있지 않던, 메타, MS, 애플 주식 매수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엔비디아의 질주는 아무래도 끊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엔비디아를 앞지를 기업은 당분간은 나오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리고 자율주행 차, 로봇에 들어가는 반도체는 엔비디아 입니다. AI&로봇 기술의 최종 승자는 결국, 엔비디아 아닐까요? 여러분 지금이라도 엔비디아 사세요.~~~~ 앞으로 엔비디아의 독주는 향후 10년은 더 할것 같다는,,개인적으로 예측해 봅니다.
AI강의 2025(박태웅 저자)는 곧 다가올 AI&로봇 시대에 대한 시대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너무 좋은 책 이었습니다. 시대의 흐름을 알고 싶으신 분들에게 이 책 꼭 읽어보시라고 추천합니다.
'노후 자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주식 잘 모르겠으면, 그냥 IRP 개인연금 S&P500 인덱스펀드에 알박기 (0) | 2025.01.15 |
---|